BLOG

[세계일보] 낙성벤처창업센터, '정부지원금 제대로 쓰는 법' 교육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박정민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20-08-20 15:57

본문

낙성벤처창업센터(센터장 이가영)는 지난 17일 금요일 하반기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 '정부지원금 제대로 쓰는 법' 교육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낙성벤처창업센터의 일반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 로간의 박대희 대표가 맡아 ▲스타트업 자금조달 ▲예산수립 및 집행 ▲창업사업화지원금 회계처리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 하반기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으로 200명이 넘는 인원이 수강하였다.

기존 소규모 오프라인 교육으로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신청을 통한 비대면 오프라인 교육으로 변경되었다.

준비한 교육이 끝난 후에는 예산 편성 및 지원사업과 관련한 많은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궁금했던 내용이었는데 낙성벤처창업센터에서 교육을 준비해 줘서 고맙다", "초기창업패키지 등 하반기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낙성벤처창업센터 이가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하반기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낙성벤처창업센터가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운영을 시작한 낙성벤처창업센터는 15개의 스타트업 기업이 입주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낙성벤처밸리의 앵커시설로 운영되는 센터는 R&D센터점 및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조성을 완료했으며, 오는 10월경에는 기존 관악창업공간 건물 전체를 새롭게 단장해 관악창업센터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문의메일 info@nvsc.co.kr

공간문의 02-887-9828 프로그램문의 02-887-9848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2 낙성벤처창업센터

© 2020 낙성벤처창업센터. All Rights Reserved.